아름다운 세상/옹알이
참 아름다운 사람 3
사랑빛
2007. 3. 11. 19:26
동물들 마을에 들어가면 신뢰의 나무가 자라고 있었습니다. 이 나무는 이 마을의 동물들이 서로 신뢰가 쌓이면 꽃을 피우지만 서로가 헐뜯고 서로 미워하면 꽃은 커녕 시들시들 해지는 나무였습니다. 그래서 이 마을의 동물들은 이 나무를 보면서 마을의 동물들 마음을 보았습니다.
그런데 이 마을엔 마을의 일을 상의하고 마을을 꾸려가는 마을의 대표 동물들의 모임이 있었습니다. 이 동물들의 모임은 처음엔 2패로 나뉘어서 하는 일마다 반대하고 헐뜯기가 일 수 였습니다. 그랬기 때문에 이 신뢰의 나무는 항상 시들시들 하였습니다. 이 마을의 나이 많은 동물들은 항상 걱정이 태산 같았습니다. 어떻게 하면 신뢰의 나무가 꽃을 피우고 싱싱하게 자랄 수 있을까 서로 의논을 하기 까지 하였습니다.
그러다가 한가지 방법을 찾아 내었습니다. 삼진 아웃제를 생각한 것입니다. 다른 동물들을 헐 뜯거나 비난 그리고 욕설을 한번, 두번, 세번을 하면 무조건 그 모임에서 탈락을 시키고 다시는 그 모임에 들어 갈 수 없도록 자격을 제한한 것입니다. 그러자 처음엔 그 모임의 동물들은 예사롭게 생각하고 행동을 하다가 마을의 동물을의 행동에 의하여 몇몇의 동물들이 삼진아웃되고 쫓겨나서 외롭게 삶을 영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. 따라서 그 모임에 참여하는 동물들은 항상 상대방을 존중하고 칭찬하며 좋은 일을 생각하고 마을의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따라서 그 신뢰의나무는 항상 싱싱하고 꽃을 피워서 마을은 그 꽃의 향기로 인하여 너무나 좋은 마을이 되었습니다.